작품B형

작품 B형 제작과정

관리자 | 2018.09.19 13:04

소나무와 한국인


소나무는 우리의 심성(心性)과 우리의 땅위에 자리를 잡은 우리의 정신적 바탕이요 문화재입니다.
소나무는 온갖 풍상을 묵묵히 견뎌내고 늘 푸름을 잃지 않으며 험한 바위 위에서도 뿌리를 내리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의 나무는 소나무이고 소나무의 나라는 한국입니다.


소나무야말로 우리민족의 대표적 상징수요, 전통이요 살아있는 문화재입니다.
예부터 소나무는 장수와 길상, 지조와 절개, 탈속과 풍류의 벗으로 숭상과 각별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36그루 소나무가 나라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1.400여 그루의 소나무가 지방보호수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소나 숲과 숲길이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빛나는 우리의 자연 유산이며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작품 B형 제작과정


1) 우리나라의 명목 소나무들과 소나무 숲, 그리고 아름다운 풍광들을 사진으로 찍어 와서 컴퓨터에서 디지털아트기법으로 작품으로 재구성한다.
2) 이렇게 제작된 작품을 전용 플로터를 사용하여 캔버스 천에 인쇄한다.
3) 인쇄된 그림은 아크릴 물감으로 붓과 주사기를 사용하여 필요한 부분은 덧칠해준다.




작품B형 작품은 대부분 추상 또는 반 추상 구성의 평면화 작품들이다.
현대미술의 작품들은 대부분 비구상으로 구성된 평면화 작품들이 많다.
그러나 소나무그림은 이러한 평면화 작품들이 많지 않은 것 같다.
소나무를 비 사실적인기법으로 표현하게 되면 웬만큼 해서는 눈에 들어오지가 않는다.
그것은 그렇게 표현하기도 쉽지는 않지만 소나무의 사실적인 아름다움이 우리 한국인의 마음속에는 너무나 선명하게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 아닌가싶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대부분 비사실적이면서 화려하고 감각적인 작품들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작가는 십 수 년 동간 익혀온 디지털아트기법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 끝에  소나무그림을 비구상적인 평면화 구성으로 작품화여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작가는 소나무보호 캠페인 작가이며 소나무보호를 위해 (사)한국소나무보호협회를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판매해서 발생한 이익금은 협회의 운영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작품 B-19관리자2018.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