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A형

작품A형 제작과정

관리자 | 2018.09.19 08:58

소나무와 한국인


소나무는 우리의 심성(心性)과 우리의 땅위에 자리를 잡은 우리의 정신적 바탕이요 문화재입니다.
소나무는 온갖 풍상을 묵묵히 견뎌내고 늘 푸름을 잃지 않으며 험한 바위 위에서도 뿌리를 내리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의 나무는 소나무이고 소나무의 나라는 한국입니다.


소나무야말로 우리민족의 대표적 상징수요, 전통이요 살아있는 문화재입니다.
예부터 소나무는 장수와 길상, 지조와 절개, 탈속과 풍류의 벗으로 숭상과 각별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36그루 소나무가 나라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1.400여 그루의 소나무가 지방보호수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소나 숲과 숲길이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빛나는 우리의 자연 유산이며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작품A형 제작과정


1) 소나무들을 사실적인 그림으로 재현하고 남기기 위해 수령이 수백 년 이상의 소나무들을 찾아서 사진으로 찍어와 컴퓨터에서 디지털아트 기법으로 소나무의 형태와 배경그림을 만든다.
2) 전용 대형 플로터를 사용하여 캔버스 천위에 작품의 형태를 인쇄한다.
3) 인쇄된 작품에 다시 아크릴 물감으로 붓과 주사기를 사용하여 작품의 형태를 완성시킨다.
(작가는 소나무의 수피모양과 솔잎이 섬세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붓만으로는 그 두께감과 섬세함을 표현하는데 한계를 느껴 수 년 간의 노력으로 주사기에 물감을 넣어 그리는 기법을 창안하여 그리며 주사기로는70%, 붓으로는30%, 정도 사용해서 작품을 완성시킨다.)
4) 완성된 작품의 액자는 작품의 격을 높이기 위해 작가가 직접 익힌 목공기술로 소나무 원목을 사용하여 색감과 모양을 작품에 맞게 제작한다.
 
작품의 가격은 작가들마다 차이는 있으나 소나무그림은 보통 호당 최하 10만원에서 20만원 정도이며 본 작가의 작품가격은(작품A형) 호당 5만원으로 책정해서 판매하고 있다.
(작가는 소나무보호 캠페인 작가이며 소나무보호를 위해 (사)한국소나무보호협회를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판매해서 발생한 이익금은 협회의 운영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작품 A-20관리자2018.09.19